러브 토론토 사업

 

의료보험이 없는 한인들을 위한 진료서비스

이 진료서비스는 의료보험 (OHIP 또는 유학생보험)이 없는 한인들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무료 진료 서비스로서 현직 전문의, 가정의, 방사선의의 도움으로 진료를 시행합니다.예약 접수자만 진료 가능합니다.

진료시 필요에 따라 처방전 발급, 초음파 검사, 각종 검사의뢰서 발급을 해드립니다.
혈액, 소변 검사를 받기 위해서는 저희 진료의가 발급해드린 의뢰서를 가지고 Life Lab또는 Dyanacare에 가셔서 검사를 받으시면 됩니다. 이 검사에는 소정의 검사비를 검사 기관에 납부하셔야 합니다.
방사선 진단은 HITEK Medical Imaging과 같은 검사 기관에 가셔서 받으실 수 있으며, 이 검사 역시 소정의 검사비를 검사 기관에 납부하셔야 합니다.
진료 시간: 매주 토요일 또는 일요일
진료 예약: 홈페이지>문의하기>진료문의로 신청해 주세요.

진료 서비스 문의하기
 

정신건강상담 서비스

이 서비스는 언어와 문화의 장벽으로 인해 캐나다 진료 시스템에 접근하여 도움을 받기가 쉽지 않은 한인들에게 좀더 쉽게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하여 마련되었습니다. 러브 토론토 정신건강 상담실에서는 직장 및 가정 등 모든 대인관계들을 통해서 받는 스트레스로 인해 생기는 불안, 우울, 조울, 불면증 등 다양한 개인의 정신적 건강상태에 관해 상담을 받으실 수 있고, 때로는 부부문제, 자녀와의 관계문제, 학업, 취업 등의 문제로 인해 자신의 감정, 특히 분노와 스트레스 레벨을 조절하지 못해서 겪는 일들을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내담자가 러브토론토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을 신청하면, 사무간사는 보험유무, 상담의 긴급성, 내담자 부담 가능 비용 등을 파악한 후 러브토론토 협력 상담사님께 내담자를 연결해드리는데,
보험이 있는 경우: 상담비용이 커버되는 보험(직장, 학생, 개인)이 있는 경우는 본인의 보험이 Psychotherapist services를 지원하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아래 링크 참고) OHIP, UHIP, 한국에서 가입한 대부분의 유학생 보험은 그 어떤 정신건강 상담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본인의 보험이 Psychotherapist services를 지원하는 경우 신청서에 표시하시면 내담자와 상담사는 보험 정보 및 보험적용 범위와 비용 등을 상의하여 결정한 후 상담을 진행하게 됩니다.
보험이 없는 경우: 상담비용을 보험으로 커버할 수 없는 경우는 내담자가 상담비용을 부담하셔야 합니다. 협력상담사님께서 저렴한 비용(회당 80불)으로 상담을 제공해 주시며, 경제적인 형편때문에 상담받을 용기를 내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러브 토론토에서 상담 비용의 일부분을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문의시 내담자는 사무간사와 부담가능한 상담비용을 협의하실 수 있습니다.
접수: 러브토론토 홈페이지에서 ``문의하기>정신건강상담문의`` 로 신청하시면 협력 상담사에게 연결해 드립니다. 보험이 없는 경우 상담지원비는 문의 접수시 사무간사와 협의하여 결정하고, 결정된 지원비는 러브 토론토가 상담사에게 전달해드리고 본인 부담금은 내담자가 직접 상담사에게 지불합니다. 상담의 회수와 내용에 따라 본인이 추가로 부담하셔야 하는 부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참고: 정부 또는 기관에 상 상담결과(상담노트, 소견서 등)를 제출할 목적으로 상담을 받을 경우, 미리 상담사에게 필요한 서류를 발급해 줄 수 있는 문의하셔야 합니다. 상담사가 동의할 경우 서류를 발급하되 발급 비용은 내담자가 별도로 부담하셔야 합니다.

보험적용여부 확인하기
Blue Cross: https://members.medaviebc.ca/en/login
Sun Life: https://www.sunnet.sunlife.com/signin/mysunlife/home.wca?
Manulife Financial: https://www.manulife.ca/personal/sign-in.html
Desjardins Insurance: https://www.desjardins.com/on/en.html

대학교 학생보험적용 여부를 확인하시려면 본인 학교 홈페이지에서 student wellness centre/counselling centre를 방문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신건강상담 문의하기
 

법률 상담 서비스

언어적, 경제적 장벽으로 인하여 법률적 문제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함으로 발생하는 한인들에게 법률 정보 제공, 법률 상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 한인들의 인권을 보장받도록 돕는 서비스입니다.

주의사항:

온타리오주 외의 지방에 거주하는 분의 경우 저희 변호사, 법무사님께서 법률상담서비스를 제공하실 수 없으므로, 거주 지역에서 도움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법률상담은 1회만 무료로 제공됩니다. 1회 이상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담당 변호사 또는 법무사님과 상담 비용에 관해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법룰상담 신청시 상대방 정보를 반드시 입력하셔야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상대방 정보는 conflict of interest를 확인하는 용도외에는 절대 사용되지 않습니다.

법률 상담 문의하기
 

ADULT DAY PROGRAM

아리랑 시니어센터와 CHATS가 협력하여 하루에 6시간 정도씩 일주일에 이틀 밀알교회 건물에서 운영하고 있입니다. 매주 화요일 화요일/금요일 오전 9시-오후3시에 운영되고 있으며, 약25명 정도의 어르신들이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계십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집에서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을 돌보는 가족들에게는 휴식의 시간을, 무료한 시간을 보내시는 어르신들에게는 다양한 활동과 친교의 시간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시는 분은 가정의 사무실에 비치되어 있는 신청서를 작성하시고 가정의를 통해서 ADP에 보내시면 됩니다. 치매초기 증상 또는 몸이 불편하신 정도에 따라 우선 순위가 정해지고, 대기자가 있어서 신청 후 장기간 기다릴 수도 있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ADULT DAY PROGRAM 문의하기

한글로 번역된 캐나다 법률정보 책자

온타리오 법률 교육 기관인 CLEO의 허락을 받아서 자원 봉사자들에 의해 번역되었으며, 러브 토론토 자문 변호사의 감수를 받아 게재되었습니다.